한림대 글로컬대학30, M-Campus@고성 지역문제해결 공동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
  • 작성자 : 글로컬대학
  • 조회수 : 7
  • 작성일 : 2025.12.29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한림대 글로컬대학30, M-Campus@고성 지역문제해결 공동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


- ICT관광 기반 지속가능한 고성군 관광 활성화 방안 제시

- 프로젝트 책임교수, PBL교과과정 5개 팀 군수상 수상



<사진한림M-Campus@고성 결과발표회 단체사진>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12월 22(),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고성군과 함께 추진한 한림 M-Campus@고성 지역문제해결 공동프로젝트’ 성과 공유 자리를 마련했다.

 

□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현안 해결을 목표로 한 지산학 협력 기반 연구과제와 교육과정 연계 성과를 종합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날 행사는 지역문제해결 공동프로젝트 총괄 성과발표 PBL 교과목 결과발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공동프로젝트의 송화성 책임교수와 PBL교과과정 5개 팀이 표창을 받았다.

 

□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공동프로젝트는 대학의 연구역량과 지역의 정책 수요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한림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고성군 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문제 해결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고성 M-Campus 전담 교수인 방기석 공유협업센터장은 이번 연구과제는 단순한 과제 연구에 그치지 않고학생들이 교과목을 통해 실제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M-Campus를 기반으로 한 지자체-대학 협력 모델이 지역에 실질적인 기여로 이어질 수 있음을 확인한 계기였다고 전했다.

 

□ 이번 연구과제는 ICT관광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고성군 관광 활성화 방안 구상을 주제로미래융합스쿨 융합관광경영 전공의 PBL 교과목과 연계하여 운영됐다고성군을 비롯해 도시연유니크굿컴퍼니 등 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해고성군 관광 특화 콘텐츠 및 실행 전략을 공동으로 도출하기도 했다.

 

□ 한림대학교는 이번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림 M-Campus를 지역문제 해결의 실질적 거점으로 고도화하고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지산학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