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공지사항

[동물실험윤리위원회] 2017-2차 동물실험계획서 접수 안내

등록일 : 2017-05-16

작성자 : 연구윤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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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199

안녕하세요.
한림대학교 실험동물운영위원회 및 동물실험윤리위원회입니다.
2017-2차 동물실험계획서를 아래와 같이 심사 예정이오니, 동물실험 예정인 연구책임자(본교 교수 및 연구교수)는 기한 내에 동물실험계획서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2017-2차 동물실험계획서 접수 안내

■ 제출기한 : 2017년 5월 29일(월) ~ 6월 7일(수) 17:00까지
※ 이후 접수건의 경우 2017-3차(2017년 8월 혹은 9월 예정) 정기심사 시 처리됩니다.
■ 제출자료 : 동물실험계획서 원본(서명 날인 필) 1부, 한글파일 1부
■ 접수처 :
1. 원본서류 - 실험동물운영위원회 및 동물실험윤리위원회
(한림대학교 연구윤리센터 內 - 대학본부 인문2관 3층 4302호실)로 제출
2. 한글파일 - E-mail에 첨부하여 제출 (iacuc@hallym.ac.kr)


■ 유의사항
1. 동물실험은 반드시 동물실험계획서 승인 후 실시하여야 합니다.
2. 동물실험은 수행자 의무 교육 이수 후, 동물실험시설로 등록된 곳에서 해야 합니다.
3. 동물실험계획서는 첨부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4. 동물실험계획서 정기심사 : 2017년 6월 28일(수)
5. 동물실험계획서 최종승인 : 정기심사 1주일 이후(2017년 7월 5일) 예정
6. 문의사항 : 한림대학교 연구윤리센터(033-248-3021~2)


■ 작성 시 주의 사항
가. 2-1의 연구과제명 :
학생실습의 경우 0000년도 0학기 0과 0학년 실습과목명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나. 2-4의 연구과제번호 :
한림대학교 연구처 및 산학협력단에 등록된 연구과제 또는 공동연구를 증명할 수 있는 근거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ex. 협약서 등)

다. 8-5의 실험물질의 유해성 여부 및 특이사항 기재 (유해물질인 경우 시험물질 정보지 첨부)
유해성 여부에 대한 증명서가 필요하며, 해당이 있는 경우 8-4에서 적절한 조치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라. 8-6의 중복실험 여부 :
수행예정인 실험이 적어도 2개 이상의 database(pubmed, google 등)를 검색했을 때 동일한 연구결과가 없음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 신규연구, 연구계획변경 심의신청 및 연구종료보고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신청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제출서류 제출시기 심의방법
신규연구
심의신청
1. 신규연구인 경우
2. 기 승인 연구과제 중 아래의 연구계획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 연구책임자 변경
. 동물종이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경우
. 동물 마리수가 최초 승인 마리수의 50% 초과 변경되는 경우(50% 이내로 추가하더라도 100마리를 초과하는 경우)
. 실험기간이 1년 이상 변경되는 경우
. 처음 신청하는 학생실습용 동물실험 계획서
[양식1]물실험계획서 분기별로 접수·심의
(분기별로 접수 안내메일 발송, 학교 홈페이지 및 실험동물센터 홈페이지 게시판 공지)
정규심의
연구변경
심의신청
기 승인 연구과제 중 아래의 연구계획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 참여연구원 변경
. 동물계통 변경
. 실험기간 연장(, 1회에 한하여 1년 이내 연장)
. 동물 마리수 추가(최초 승인 마리수50% 이내인 경우: , 50% 이내라도 100마리를 초과할 수 없음)
. 학생실습용 동물실험계획서 (, 존에 승인된 적이 있고 실습 내용에 변경이 거의 없는 경우)
[양식16]동물실험계획서 변경신청서 수시접수·심의
(신청사유 발생 시 2주 전 신청)
신속심의
연구종료
보고
승인된 연구과제의 실험기간이 종료된 경우 [양식17]동물실험종료보고서 실험종료일로부터 2주 후 제출 -

한림대학교 실험동물운영위원회 및 동물실험윤리위원회 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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