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활동

대학원생 우수논문상 수상

등록일 : 2017-07-19

작성자 : 대외홍보팀

프린트

조회 : 121

한림대, 대학원생들 연구성과로 우수논문상 잇따라 수상

- 오수한, 13JID 우수논문상
- 뉴엔 반 토안, 201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KCC)에서 최우수논문상
 
 
▲(좌)오수한, 뉴엔 반 토안

한림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오수한(물리학과, 24), 뉴엔 반 토안(Nguyen Van Toan, 컴퓨터공학과, 33, 베트남) 씨가 관련 학회에서 각각 논문상을 수상해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물리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오수한 씨는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수여하는 제13JID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JID 우수논문상은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Scopus 등재지)Journal of Information Display에 게재된 논문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학문적 우수성이 뛰어난 논문을 선정, 1저자를 수상자로 선정한다.

오 씨는 한림대학교 응용광물리학과 학부 4학년 재학 중 디스플레이연구실(지도교수: 고재현)에서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기 국제학술지에 “Evaluation of the isothermal curing process of UV-cured resin in terms of elasticity studied through micro-Brillouin light scattering”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고 이 논문이 이번 JID 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됐다. 본 논문은 비탄성 레이저 광산란 분광법이라는 실험 기법을 이용하여 산업현장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자외선 경화제의 경화 정도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보고한 것으로써 산업적 응용 가치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생인 뉴엔 반 토안 씨는 201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KCC)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과학회가 주최한 이 대회는 투고된 870여 편의 논문 중 각 분야별 최고의 연구 논문을 선정해 시상한다.
뉴엔 반 토안 씨의 수상 논문 ‘FPGA 상에서 고정밀 동작 전압 센서 설계 및 성능 평가(저자: 뉴엔 반 토안, 담민텅, 이정근)’는 디지털 반도체 칩의 신뢰성을 향상하기 위해 칩 내부의 동작 전압 잡음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디지털 센서 개발에 관한 연구를 담고 있다.

해당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1973년에 설립되어 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은 한국정보과학회는 현재 약 33,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정보 과학 분야의 대표 학회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 다음 마지막
현재 페이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