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활동

응용광물리학과 “학부생 작품발표회” 장려상 수상

등록일 : 2017-10-30

조회 : 232

응용광물리학과 연구팀
한국물리학회 “학부생 작품발표회” 장려상 수상



한국물리학회 이재일 회장으로부터 장려상 상장과 부상을 받고 있는 이정균, 박준희 학생

 
우리대학 응용광물리학과 학부생 연구팀이 학회발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월 26일(수), 박준희(응용광물리학과 4년, 만24세), 이정균(응용광물리학과 4년, 만23세) 학생이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물리학회 2017 가을논문발표회 및 임시총회 기간 중 열린 학부생 작품발표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부생 작품발표회는 물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생이 학기 중이나 방학 동안 소속 대학 교수 지도를 받아 연구실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논문, 실험도구, 교육자료, 특허관련 아이디어 등 작품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이정균, 박준희팀은 「광학필름을 이용한 OLED 조명의 조도 분포 조절」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연구에서는 신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는 OLED 조명 조도 분포를 응용 분야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OLED 조명 특성을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림대 응용광물리학과는 디스플레이-조명, 광센서 등 광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응용 광학의 광계측 및 분광법, 광학 시뮬레이션을 특성화 분야로 선정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학기부터 캡스톤디자인 I, II 과목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산업체 연구개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디스플레이 및 조명 분야에 선도적인 한림대 응용광물리학과의 특성화된 인재양성의 결과라 할 수 있다. 특성화 교육성과의 지속적인 도출을 통해 학부생 전공 역량 강화와 사회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2 다음 마지막
현재 페이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