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활동

한림대 교수진, 학술상 수상

등록일 : 2017-10-27

조회 : 311

한림대 교수진, 학술상 수상

한림대 교수진의 우수한 연구력이 연이은 학술상 수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경희 교수 ▲박현숙교수

지난, 20일 제16회 한국방송학회는 김경희(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교수를 <저서 부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경희 교수는 올 4월 연구서 `뉴스 안과 밖의 여성'을 출간해 뉴스 생산에서부터 재현,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성 문제를 총체적으로 고찰했다.

김경희 교수는 중앙일보 기자 출신으로 현재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문화체육관광부 제3기 여론집중도조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상식은 11월 11일 한국외대(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박현숙 (금융정보통계학과) 교수는 ‘2017년도 한국통계학회 학술진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학술진흥상은 한국통계학회 학술활동 및 통계학 발전에 공헌한 업적을 평가하는 심사위원회와 이사회를 걸쳐 최종 결정된다.

한국통계학회 학회지인 CSAM(Communications for Statistical Applications and Methods)는 박 교수가 한국통계학회에서 발행되는 저널의 심사위원 등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였으며, 다수의 SCI급 논문을 게재하였고, 응용확률과정론 및 금융통계학 부문에서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추천하였다고 밝혔다.

박현숙 교수는 ‘2009년도 한국통계학회 신진통계학자 학술상’을 수상하였고, 소속된 금융정보통계학과는 ‘2017년 중앙일보 통계학 대학평가’에서 교원 1인당 국제논문 편수 부문에서 전국 4위에 랭크됐다.

현재 한림대학교 입학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11월 10일 연세대학교(서울)에서 진행된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2 다음 마지막
현재 페이지12